-
C언어 코딩도장 59.11 심사문제: 구조체 포인터로 포인터 연산하기개인 공부/C언어 공부 2020. 9. 6. 06:56
문제 : 표준 입력으로 x, y, z 좌표 3개가 입력되어 Point3D 배열에 저장됩니다. 다음 소스 코드를 완성하여 구조체 배열에서 두 번째 요소의 x 멤버와 세 번째 요소의 z 멤버가 출력되게 만드세요.
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32333435#define _CRT_SECURE_NO_WARNINGS#include <stdio.h>#include <stdlib.h>#include <string.h>struct Point3D {float x;float y;float z;};int main(){void* ptr = malloc(sizeof(struct Point3D) * 3);struct Point3D p[3];float result1, result2;scanf("%f %f %f %f %f %f %f %f %f",&p[0].x, &p[0].y, &p[0].z,&p[1].x, &p[1].y, &p[1].z,&p[2].x, &p[2].y, &p[2].z);memcpy(ptr, p, sizeof(struct Point3D) * 3);memset(p, 0, sizeof(struct Point3D) * 3);result1 = ((struct Point3D*)ptr + 1)->x;result2 = ((struct Point3D*)ptr + 2)->z;printf("%.1f %.1f\n", result1, result2);free(ptr);return 0;}cs 이제 개강해서 C언어 공부는 못 할 것 같다. 함수랑 문자열도 다시 공부하면 좋을 것 같은데 나의 나태함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포인터, 구조체만 끝냈네...^-^;; 그래도 그 둘이라도 공부해놔서 다행이라고 해야 할지...
필요하면 찾아가면서 공부하지 뭐. 2학기도 화이팅이다 으아악~!
'개인 공부 > C언어 공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언어 코딩도장 59.10 심사문제: 포인터 연산과 역참조 사용하기 (0) 2020.09.06 C언어 코딩도장 59.9 심사문제: 포인터 연산으로 메모리 주소 조작하기 (0) 2020.09.06 C언어 코딩도장 58 심사문제 (0) 2020.09.02 C언어 코딩도장 57.10 심사문제: 인터페이스 타입 출력하기 (0) 2020.08.31 C언어 코딩도장 57.9 심사문제: 게임 캐릭터 스킬 처리하기 (0) 2020.08.31